본문 바로가기
■ 맛집/식당

금돼지식당, 서울 3대 고깃집, 바질과 함께먹는 돼지고기

by SunFree 2022. 12. 11.
반응형

서울 3대 고깃집

바질과 함게 먹는 돼지고기

금돼지식당


영업시간 : 11:30 ~ 22:00 

대표메뉴 : 삼겹살 / 목살

 

 

서울의 3대 고깃집으로 불리는 곳이 있다. 금돼지식당 / 몽탄 / 남영돈이다. 오늘은 '금돼지식당'의 후기다. 금돼지식당에서 식사를 한다면, 삼겹살과 목살을 기본으로 시키면 된다. 금돼지식당에서 가장 잘나가는 메뉴이다. 신선한 돼지고기를 사용하여 정말 좋은 고기맛을 느낄 수 있다.

 

 

 

반응형

고기를 굽기 전 돼지 비계를 사용해 불판에 기름칠을 한다. 중간에 불판을 닦아낼 때에도 비계를 사용해 닦아내는데, 신기하게도 정말 잘 닦아내진다. 집에서도 사용해 볼 만한 스킬이다.

 

 

 

별점 ★★★★. 신선한 붉은빛이다. 좋은 돼지고기에서 볼 수 있는 색이다. 목살중에서도 등쪽에 붙은 등목살을 사용해 꼬들꼬들하고 쫄깃한 맛이 더 강한게 특징이다. 삼겹살도 신선하고 좋은 고기를 사용하고 맛이 좋다. 하지만 제주흑돼지 삼겹살만큼은 아니었다.

 

 

 

바질을 불판에 구워먹어 본 적이 있는가? 왜 상큼한 바질을 불판에 굽지 싶었지만, 먹어보면 이해가 된다. 불판에 살짝 익힌 바질은 향이 더 강해졌다. 식감도 부드러워져서 돼지고기의 맛과 조화가 훌륭했다. 바질을 별도로 주문해야하니, 잊지말고 꼭 추가주문을 하자.

 

 

 

3층에는 바처럼 운영하는 자리도 있다. 건물 하나가 다 금돼지식당이고, 테이블수가 많아서 웨이팅이 엄청나게 오래걸리지는 않는다. 평일 점심시간에 방문했고, 1시간 정도 대기후에 들어갈 수 있었다.

 

 

 

금돼지식당의 또 다른 유명메뉴 김치찌개다. 돼지고기가 들어간 김치찌개로 단 맛이 강하다. 라면사리를 추가할 수 있다. 꼭 시켜야 할 메뉴까진 아니라고 생각된다. 단 맛의 김치찌개를 별로 안 좋아하기도하고, 특별한 맛을 느낄 순 없었다. 차라리 목살과 삼겹살을 더 시켜먹자! 고기가 정말 훌륭한 곳이다. 서울의 3대 고깃집다운 금돼지 식당이었다.

 

 

 

☞ '몽탄' 더 보기

 

몽탄, 서울 3대 고깃집, 우대갈비!

서울 3대 고깃집, 우대갈비 명가 몽탄 영업시간 : 12:00 ~ 21:00 대표메뉴 : 우대갈비 서울의 3대 고깃집으로 불리는 곳이 있으니, 삼각지 몽탄 / 약수 금돼지식당 / 숙대 남영돈이다. 오늘은 '몽탄' 후

sunfree.tistory.com

 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