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미팅 내용을 이메일로 공유하면
신뢰를 얻을 수 있다
실수를 줄이고 신뢰를 쌓고 싶은가?
작은 행동으로 이룰 수 있다
미팅을 한 당일에
서로 협의한 내용을 요약하고
상대방에게 메일로 공유해주자
15분 정도만 투자하면 되는 일이다
반응형
[장점]
1. 서로 같게 이해했는지 확인이 가능하다
생각보다 많은 경우에
서로 다르게 이해해 문제가 생긴다
2. 잘못된 내용을 빠르게 바로 잡을 수 있다
미팅 당일 메일을 공유했기 때문에
잘못된 내용으로 진도가 나가기 전
바로 잡을 수 있다
3. 챙길 일을 놓지지 않는다
상대와 내가 똑같은 메모를 한 셈이 되기때문이다
4. 상대방이 말을 바꿀경우를 대비할 수 있다
글로 증거를 남겨두었기 때문이다
중요한 구두협상 이후라면
반드시 이메일로 협상내용을 남겨두어야 한다
미팅 후 이메일 쓰기로
궁극적으로는 신뢰를 얻을 수 있다
자신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는 느낌과
내용을 요약해주는 고마움
그리고 실수없는 일처리로 이어지면서
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이다
"신뢰는 절대 말에서 오지 않는다
행동에서 온다"
반응형
'■ 일 잘하는 법' 카테고리의 다른 글
PPT 용량 줄이기 (0) | 2022.05.20 |
---|---|
적자생존, 적는 사람이 생존한다 (메모스킬) (8) | 2021.09.16 |
일 잘하는 사람은 단순하게 합니다 요약 (책리뷰) (0) | 2021.05.30 |
해내는 법 (0) | 2021.03.21 |
거절 잘하는 법 (0) | 2021.03.14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