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■ 일 잘하는 법

미팅 후 이메일 쓰기

by SunFree 2021. 10. 1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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미팅 내용을 이메일로 공유하면

신뢰를 얻을 수 있다


August de Richelieu  님의 사진, 출처:  Pexels

실수를 줄이고 신뢰를 쌓고 싶은가?

작은 행동으로 이룰 수 있다

 

 

미팅을 한 당일에

서로 협의한 내용을 요약하고

상대방에게 메일로 공유해주자

15분 정도만 투자하면 되는 일이다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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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장점]

 

1. 서로 같게 이해했는지 확인이 가능하다

생각보다 많은 경우에

서로 다르게 이해해 문제가 생긴다

 

 

2. 잘못된 내용을 빠르게 바로 잡을 수 있다

미팅 당일 메일을 공유했기 때문에

잘못된 내용으로 진도가 나가기 전

바로 잡을 수 있다

 

 

3. 챙길 일을 놓지지 않는다

상대와 내가 똑같은 메모를 한 셈이 되기때문이다

 

 

4. 상대방이 말을 바꿀경우를 대비할 수 있다

글로 증거를 남겨두었기 때문이다

중요한 구두협상 이후라면

반드시 이메일로 협상내용을 남겨두어야 한다

 

 

 

 

Torsten Dettlaff  님의 사진, 출처:  Pexels

미팅 후 이메일 쓰기로

궁극적으로는 신뢰를 얻을 수 있다

 

 

자신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는 느낌과

내용을 요약해주는 고마움

그리고 실수없는 일처리로 이어지면서

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이다

 

 

"신뢰는 절대 말에서 오지 않는다

행동에서 온다"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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