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■ 좋은 상품/브랜드

르라보, 영혼이 담긴 향수

by SunFree 2021. 10. 16.
반응형

향수는 너무나도 많지만

영혼이 담긴 향수는 많지 않다

 


출처 : https://namu.wiki/w/%EB%A5%B4%EB%9D%BC%EB%B3%B4

 향을 고르는 것은 나의 감각을 고르는 것과 같습니다. 후각은 오감 중에서도 가장 예민한 감각이기 때문입니다. 그래서 사람들은 나만의 특별한 향을 갖고자 하며, 니치 향수를 찾게됩니다. 인간이 구분할 수 있는 향은 4,000에 달한다고 합니다. 이론상 4,000 종류의 향수가 있을 수 있죠.

 

*니치(Niche)는 '틈새'라는 뜻으로, 틈새에 있는 소수 고객들의 취향을 만족시키는 상품

 

 

반응형

 

 

 

 르 라보(LE LABO)는 '향수 실험실'입니다. 실험실(laboratory)에서 브랜드명을 따왔습니다. 2006년 런칭하여 비교적 짧은 역사를 갖고있지만, 향수 업계에서 의미는 큽니다. 기존에 없던 새로운 시도를 해왔기 때문입니다. 

 

 

 

 

"향수는 너무나도 많지만

영혼이 담긴 향수는 많지 않다"

 

 

 르 라보는 향수에 영혼을 담아내고자 했습니다. 소비자가 직접 조향하는 향수로써 말이죠. 본래 향수는 조향사의 전문성과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제작됩니다. 하지만 르 라보는 향을 만드는 실험을 고객에게 맡깁니다. 내가 직접 실험해서 조향한 향수에는 남과 다른 '나만의 감각'이 담깁니다. 이렇게 제작된 향수에는 원하는 이름을 붙여 라벨링을 해줍니다.

 

 

 

 

 또 하나 재밌는 실험이 있습니다. 르 라보에서는 세계의 주요 도시 라인업(City Exclusive)을 만들고 있습니다. 도시에서의 경험을 향으로 담아낸 것이죠. 재밌는 점은 '서울 향'의 경우 한국에서만 구매할 수 있고, '파리 향'의 경우 프랑스에서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 어떤 향을 맡으면 그 향을 맡았던 기억이 강력하게 연상되는 경험있으시죠? 첫키스를 한 밤공기의 향, 처음 연인에게 선물 받은 향수 등, 향은 특정 기억과 강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. 르 라보는 도시를 기억하는 감각으로 도시의 시그니처 향기를 제안하고 있습니다. 다행히도 이 시티 익스클루시브 향수들을 한 곳에서 구매할 수 있는 기간이 있습니다. 9월 한 달 동안은 전 세계 어느 지점에서나 구매 가능합니다.

 

 

 

 

출처 : https://dazzling13578.tistory.com/25

 르 라보에서는 환경보호 마케팅도 진행중입니다. 기성품을 다 사용하고 나면 공병이 생깁니다. 이 공병을 르 라보 매장에 가져오면, 깨끗하게 세척하여 같은 향기로 리필받을 수 있습니다. 리필의 경우 새 제품 구매보다 20% 저렴합니다.

 

 

 

 

 향수의 이름도 실험실 컨셉에 맞게 단순명료합니다. 주원료 이름에 들어간 원료의 총 개수를 적습니다. 르 라보의 이름을 알린 대표적인 라인 '상탈 33'은 상탈(백단)을 주원료로 해서, 33개의 원료로 조향했다는 의미입니다. 참 쉽습니다.

출처 : https://namu.wiki/w/%EB%A5%B4%EB%9D%BC%EB%B3%B4

상탈 33

 

 

 

출처 : https://namu.wiki/w/%EB%A5%B4%EB%9D%BC%EB%B3%B4

어나더 13

 

 

출처 : https://namu.wiki/w/%EB%A5%B4%EB%9D%BC%EB%B3%B4

로즈 31

 

 

출처 : https://namu.wiki/w/%EB%A5%B4%EB%9D%BC%EB%B3%B4

베르가못 22

 

 

출처 : https://namu.wiki/w/%EB%A5%B4%EB%9D%BC%EB%B3%B4

네롤리 36

 

 

출처 : https://namu.wiki/w/%EB%A5%B4%EB%9D%BC%EB%B3%B4

자스민 17

 

 

 나의 감각과 영혼을 담아내는 향수 '르 라보'.  누군가 어떤 향수를 쓰냐고 물어 볼때, 르 라보를 쓴다고 하면 멋진 대답이 될 것 같습니다. 좋은 향기는 많지만 나만의 향기는 희소하기 때문입니다.

 

 

 

 

반응형

댓글